안녕하세요, 디벨롭스토리즈입니다.
오늘은 신입사원들에게 꿀팁이 될만한
품격을 높이는 비즈니스 매너에 대해 알아볼까요?
첫 번째, 인사 예절
인상을 결정짓는 시간은 단 3초! 라는 사실
여러분 알고 계셨나요?
인사할 때는 상대방의 눈을 바라보며
밝은 미소로 인사하는 것이 원칙입니다.
만약~ 상대방이 통화를 하거나, 다른 일을 하고 있을 때는
가볍게 인사를 건네는 것이 좋은데
이때 쭈뼛거리거나 망설이는 행동은 금물!
인사할 때는 때에 상황에 따라
인사를 하는 각도가 달라지는데요~
이때 목례, 보통례, 정중례로 나누어집니다!
(인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다음 포스팅으로
만나보도록 할게요! ^^)
두 번째, 비즈니스 매너는
전화 예절
통화로 결정되는 기업 이미지!
통화할 때는 항상 메모할 준비를 하고,
또렷하고 밝은 목소리로 전화를 받습니다.
이때 ! 상대방 말을 끊지 않도록 주의하고
필요한 내용만 전달해야 합니다.
세 번째, 명함 예절
명함 예절은 많은 신입사원들이
어려워하는 비즈니스 매너인데요,
명함은 누가 먼저 주는 게 맞을까요?
정답은!
아랫사람이나 방문객이 먼저 윗사람에게 건네는 것이 예의입니다.
명함을 전달할 때는 두 손으로 건네거나,
오른손으로 건네며 왼손을 받치는 센스도 필요하죠!
명함을 받으면 바로 지갑이나
주머니에 넣는 건
no no~!!
명함을 받았을 때는 바로 케이스에 넣지 않고,
명함을 살펴보고,
대화 시 명함을 테이블 한쪽에 올려두는 것이 예의입니다.
네 번째, 메일 예절
업무 중 가장 많이 쓰이는 소통 수단 중 하나
바로 메일!
메일을 쓸 때는 최소한의 격식을 차려
수신인의 성명과 직함
모두 쓰는 것이 예의입니다.
물론 본인(발신자)의 소개와 직함도 당연히 !
작성해야겠죠?
하루에도 광고부터 스팸, 업무까지 너무 많은 메일이 오지 않나요?
그렇기 때문에 제목이 매우 중요합니다!
내용을 함축시키고 말머리를 달아
눈에 들어오도록 제목 설정을 해야 하는데요,
"[디벨롭스토리즈 마케팅팀] 요청하신 인터뷰 자료 보내드립니다."
어떤 내용의 메일인지 업무 처리에 있어서도
수월해질 수 있습니다.
오늘 배운 비즈니스 매너만
잘 활용해도 더욱 전문성 있는
직장인이자 비즈니스맨이 될 수 있어요.
비즈니스매너 포스팅이 재미있으셨다면
구독과 공감, 댓글 부탁드려요~
앞으로 저희 디벨롭스토리즈는
더 재밌는 포스팅으로
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. ^^
감사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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